목차
2024년 평택시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모집 공고
방학기간 동안 다양한 사회 경험과 시정 이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2024년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참여자를 모집합니다.
01
of 05
모집개요
① 모집기간 : 2023. 11. 20. (월) 9:00 ~ 12. 1. (금) 18:00 (10일간)
② 신청자격 : 공고일 현재 평택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, 결혼이민자 (F-6) 또는 영주의 체류자격을 획득한 자 (F-5)로서 평택시의 외국인등록대장에 등록되어 있는 34세 이하 대학생 (재학생, 휴학생)
※ 제외대상 : 평택시 대학생 행정인턴 사업 최근 3개년간 기참여자 및 중도포기자, 졸업생, 대학원생
③ 모집인원 : 기수별 각 60명 (일반선발 48명, 우선선발 12명)
– 권역별 예비후보자 (10명) 별도 선발 : 사전 및 중도포기자, 부적격자 발생 시 대체
※ 우선선발대상자 1. 「국민기초생활 보장법」에 따른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및 그 자녀 (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) 2. 「국민기초생활 보장법」에 따른 차상위계층으로 속한 자 및 그 자녀 -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(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) - 차상위 계층이면서 한부모가족인 자 (한부모가족증명서) - 우선돌봄차상위 (우선돌봄차상위확인서) - 차상위 자활대상자 (차상위 자활책정 통지서) - 차상위 장애수당‧장애인연금 대상자 (차상위장애수당‧장애인연금 수급자증명서) ※ 발급기관: 읍·면·동 행정복지센터, 건강보험관리공단 3. 「장애인복지법」에 따른 등록 장애인본인 (장애인증명서, 장애인등록증 사본) ※ 등록 장애인의 자녀는 해당되지 않음 4. 「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」등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취업보호대상자 및 취업지원대상자 (국가보훈처 산하 지방보훈청장 또는 보훈지청장이 증명하는 자) ☞ 본 사업 참여로 인한 기초생활수급자 등 생계비 지원 감소 여부 등은 신청자 본인의 판단 사항임
④ 신청방법 : 평택시 홈페이지 인터넷 접수 ※ 1, 2기 중복지원 불가능
※ 홈페이지 메인 화면 ‘2024년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모집’ 배너
※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분야별정보 > 취업/생활 > 대학생행정인턴
02
of 05
참여자 선발
1. 선발방법
전자추첨
2. 추 첨 일
2023. 12. 7. (목) 11:00 / 평택시청 제1별관 1층 일자리경제과
3. 선발공고일
2023. 12. 8. (금) 9:00 / 평택시청 홈페이지 공고
4. 선발자 등록
① 등록대상 : 추첨을 통해 선발된 자 ※ 예비선발자는 제외
② 등록기간 : 2023.12.11.(월) 9:00 ~ 2023. 12.15.(금)18:00
③ 등록방법: 방문 / 우편 / 이메일 제출 중 택 1
- 방문 : 평택시청 제1별관 1층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지원팀
- 우편 : 경기도 평택시 중앙로 275, 평택시청 제1별관 1층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지원팀
- 이메일 : 스캔본 (사진X) 전송 (hnvmin@korea.kr)
※ 모든 서류는 2023. 12. 15. (금) 18:00까지의 ‘도착’분에 한함
※ 우편 및 이메일 제출의 경우 문서 도착 (수신) 여부를 반드시 일자리경제과로 유선 (☎ 031-8024-3532) 확인하시기 바라며, 확인되지 않은 접수 분에 대하여는 선발 등록 여부를 책임지지 아니함
※ 증빙자료 제출자에 한하여 등록 인정, 자격미달 (허위신청)·미제출시 등록포기자로 간주함
5. 등록서류 (① ~ ④)
① 대학교 재(휴)학증명서
② 주민등록초본 (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)
※ 주민등록번호 및 전입·변동일 표기하여 발급 (보험 가입 및 전입일자 확인을 위함)
③ 개인정보수집 등 동의서
④ 우선선발대상자 증빙자료 (대상자에 한함)
03
of 05
근무 여건
1. 근무기간
① 1기 (1월) : 2024. 1. 2. (화) ∼ 1. 26. (금)
② 2기 (2월) : 2024. 2. 5. (월) ∼ 2. 29. (목)
2. 근무지
시청, 출장소, 사업소 각 부서 및 읍‧면‧동 행정복지센터
※ 동일 근무지 희망자가 많은 경우 실제 근무지는 희망 근무지와 다를 수 있음 (희망부서, 거주지, 전공 등을 고려하여 배치)
3. 근무시간
주 5일, 1일 7시간 (09:00 ~ 17:00 / 10:00 ~ 18:00)
※ 단, 도서관의 경우 휴관일에 따라 근무 요일이 조정될 수 있음 (화 ~ 토 근무 가능)
4. 담당업무
행정‧복지업무보조, 환경정비보조 등
5. 급여
시급 11,040원 / 1일 77,280원 ※ 2024년도 평택시 생활임금으로 별도의 여비 미지급
6. 후생복지
고용보험, 산재보험 가입 (고용보험 본인부담금 0.9% 공제)
04
of 05
기타 안내사항
① 통신장애 등 여타의 사유로 기간 내에 신청하지 못하였거나 신청 상의 기재 착오, 허위 신청 또는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한 선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② 추첨 선발되었더라도 자격기준 미달, 등록기간 내 서류 미제출 등의 부적격 사유 발생 시 선발에서 배제됩니다.
③ 중도포기자 발생 시 사업시작일로부터 1주일 간에 한하여 후순위자로 충원합니다.
④ 세부 일정은 부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⑤ 기타 문의사항은 평택시청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지원팀 (☎ 031-8024-3532)으로 연락바랍니다.
05
of 05
근무 부서 (기관) 내역
근무지 부서 (기관) 명 | 근무지 위치 (주소) | 인원 수 (명) | |
1월 (1기) | 2월 (2기) | ||
계 | 60 | 60 | |
남부 관할 | 28 | 30 | |
행정자치국 | |||
총무과 | 경기대로 245 (평택시청 총무과) | 2 | 2 |
민원행정과 | 경기대로 245 (평택시청 종합민원실) | 2 | 2 |
정보통신과 | 경기대로 245 (출근지) / 평택시 전역 (근무지) | 1 | 1 |
문화국제국 | |||
문화예술과 | 중앙로 275 (평택시청 제1별관) | 1 | 1 |
복지국 | |||
여성보육과 | 경기대로 245 (평택시청) | 0 | 1 |
도시주택국 | |||
토지정보과 | 경기대로 245 (평택시청 종합민원실) | 1 | 1 |
주택과 | 경기대로 245 (평택시청 신관1층 주택과) – 광고물관리팀 | 1 | 1 |
경기대로 245 (평택시청 신관1층 주택과) – 주택팀 | 1 | 1 | |
경기대로 245 (평택시청 신관1층 주택과) – 공동주택관리팀 | 1 | 1 | |
안전건설교통국 | |||
교통행정과 | 경기대로 245 (평택시청) | 1 | 1 |
상하수도사업소 | |||
관리과 | 경기대로 271, 7층 | 1 | 1 |
보건소 | |||
평택보건소 보건사업과 |
평택5로 56 (평택보건소 A동 민원실) | 0 | 1 |
도서관 | |||
배다리도서관 | 죽백6로 20 (배다리도서관) | 4 | 4 |
비전도서관 | 비전로 27 (비전도서관) | 1 | 1 |
팽성도서관 | 안정로95번길 15-25 (팽성도서관) | 1 | 1 |
세교도서관 | 은실고가길 180 (세교도서관) | 1 | 1 |
읍면동 | |||
통복동 | 통복시장로48번길 41 (통복동 행정복지센터) | 1 | 1 |
팽성읍 | 동서촌로 89 (팽성읍 행정복지센터) – 민원팀 | 1 | 1 |
동서촌로 89 (팽성읍 행정복지센터) – 생활지원팀 | 1 | 1 | |
용이동 | 현촌5길 5-19, 2층 (용이동 행정복지센터) | 1 | 1 |
비전2동 | 중앙로 261 (비전2동 행정복지센터) | 1 | 1 |
비전1동 | 비전2로 330 (비전1동 행정복지센터) | 1 | 1 |
신평동 | 평택3로 9 (신평동 행정복지센터) | 1 | 1 |
원평동 | 원평2로 9 (원평동 행정복지센터) | 1 | 1 |
세교동 | 평택로 149 (세교동 행정복지센터) | 1 | 1 |
북부 관할 | 18 | 17 | |
상하수도사업소 | |||
관리과 | 경기대로 1366 (송탄출장소) | 1 | 1 |
송탄출장소 | |||
송탄출장소 환경위생과 |
경기대로 1366 (송탄출장소) | 1 | 1 |
송탄출장소 민원토지과 |
경기대로 1366 (송탄출장소) – 지적팀 | 1 | 1 |
경기대로 1366 (송탄출장소) – 가족관계등록팀 | 1 | 1 | |
송탄출장소 지역경제과 |
경기대로 1366 (송탄출장소) | 1 | 1 |
송탄출장소 사회복지과 |
경기대로 1366 (송탄출장소) | 1 | 1 |
송탄출장소 세무과 |
경기대로 1366 (송탄출장소) | 1 | 1 |
보건소 | |||
송탄보건소 보건사업과 |
서정로 295 (송탄보건소) | 1 | 0 |
도서관 | |||
지산초록도서관 | 지산로 48 (지산초록도서관) | 1 | 1 |
장당도서관 | 장당길 116 (장당도서관) | 2 | 2 |
읍면동 | |||
지산동 | 송탄로 379 (지산동 행정복지센터) | 1 | 1 |
신장1동 | 신장로90번길 63 (신장1동 행정복지센터) | 1 | 1 |
중앙동 | 서정역로 16 (중앙동 행정복지센터) | 1 | 1 |
송북동 | 지산2로 113 (송북동 행정복지센터) | 1 | 1 |
고덕면 | 고덕로 283 (고덕면 행정복지센터) | 1 | 1 |
고덕동 | 고덕여염9길 37, 3층 (고덕동행정복지센터) | 1 | 1 |
서정동 | 탄현로 170 (서정동 행정복지센터) | 1 | 1 |
서부 관할 | 14 | 13 | |
안중출장소 | |||
안중출장소 지역경제과 |
서동대로 1531 (안중출장소) | 0 | 1 |
안중출장소 민원총무과 |
서동대로 1531(안중출장소 신관 2층) | 1 | 0 |
농업기술센터 | |||
지도정책과 | 청오로 33-58 (농업기술센터) | 1 | 1 |
농업정책과 | 청오로 33-58 (농업기술센터) – 생산지원팀 | 1 | 1 |
청오로 33-58 (농업기술센터) – 관리팀 | 1 | 0 | |
축산반려동물과 | 청오로 33-58 (농업기술센터) | 1 | 1 |
도서관 | |||
안중도서관 | 서동대로 1531 (안중도서관) | 1 | 1 |
오성도서관 | 오성새싹길 3 (오성도서관) | 1 | 1 |
청북도서관 | 안청로2길 60 (청북도서관) | 1 | 1 |
읍면동 | |||
오성면 | 숙성길 220 (오성면 행정복지센터) | 1 | 2 |
1 | 0 | ||
현덕면 | 인광길 84 (현덕면 행정복지센터) | 1 | 1 |
안중읍 | 안현로 400 (안중읍 행정복지센터) – 생활지원팀 | 1 | 1 |
안현로 400 (안중읍 행정복지센터) – 민원팀 | 1 | 1 | |
포승읍 | 서동대로 1174-16 (포승읍 행정복지센터) | 1 | 1 |
※ 상기 부서별 담당 업무는 단순 참고사항이며, 부서 사정에 따라 부득이하게 변경될 수 있음
※ 희망근무지와 실제 근무부서는 다를 수 있으며, 거주지에서 먼 곳으로 배치될 수 있음